HOME > News Room > 뉴스 스크랩
제 목 에프네트, 물리적인 보안장비 개발
작성일 2000-12-01 매체명 온더넷 조회수 10367
 

- 파이어월.IDS 보완,100% 해킹차단 자신 -


에프네트가 최근 물리적으로 내부 네트워크와 외부 네트워크를 분리, 기업의 미션크리티컬한 데이터의 외부 유출을 막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금융권과 공공기관의 주목을 받고있다.


에프네트의 이동한 대리는 "해킹으로부터 내부 핵심 데이터가 위협받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된 서버가 인터넷과 물리적으로 연결돼 있다는 것이다. MS소스코드 해킹사건의 예에서도 알 수 있듯이 파이어월이나 IDS등이 있기는 하지만 완벽할 수가 없다" 며, "소프트웨어 기반의 보안제품은 근복적으로 한계가 있다. 이점에서 착안해 에프네트가 개발한 NetSwitch II는 물리적으로 내부망과 외부망을 분리해 완벽한 보안을 실현하고 있다" 고 설명한다.


NetSwitch II 는 박스형태의 하드웨어와 사용자 PC에 설치되는 IPChanger라는 소프트웨어로 구성돼있다. 사용자는 PC에 설치된 망전환 아이콘을 클릭하면 NetSwitch가 자동으로 이를 인식해 내부망과 외부망을 자동전환 하게된다. 재부팅없이도 내부망에 위치한 서버들은 항상 외부와 단절 혹은 접속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이동한 대리는 "사용자는 망을 전환할 때마다 아이콘을 눌러야 하므로 조금은 귀찮게 느낄 수도 있다. 그러나 회사 또는 기관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될 경우 생길 손실에 비하면 그 정도의 번거로움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NetSwitch II 는 12/24 포트의 LAN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NetSwitch II-M과 12포트의 10/100 Base-T 스위칭 허브와 1개 WAN 포트를 장착한 NetSwitch II-R 2가지 모델이 있다.
NetSwitch II 설치시 기존 회선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본사에서는 NetSwitch II-M 을 지점망은 NetSwitch II-R 을 설치해 네트워크 트래픽 발생률 감소와 내부망 보안 문제 및 해킹을 막을 수 있다.


현재 에프네트는 넷스위치에 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으며, 해외에도 특허출원 중이며 다각도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전 글 : 인터넷 대란과 금융권 정보보안
다음 글 : 정보보안산업- (주)에프넷 김영근사장 인터뷰
            
 (주)에프네트 | 대표이사:전한일 | 사업자등록번호:116-81-69230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22-14 에이스하이엔드 2차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