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ase Study > 무선랜제품군
제 목 [무선랜] 포레스코 구축사례(2003년 2월)
작성일 2003-04-25 조회수 11868
 

[기업] 목질 재료를 이용한 중밀도섬유판 제조업체-포레스코

<도입배경>

인테리어용 나무자재 제작 업체로 지게차를 이용하여 자재 이동, 선적 등의 작업을 하는데 기존에 감독자와 지게차 사이에 작업지시 또는 결과 보고를 무전기, 전화, 또는 직접 대화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시간 및 정확성 면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재고/자재 관리에 전산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구두에 의한 지시/보고와 그 이후의 데이터 입력이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로 평가되면서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도입방향 및 구축현황>

지게차에 WBT(Windows Based Terminal)를 설치하고 무선 랜을 적용하여 관리자의 작업 지시를 모니터에 전달하고, 지게차 작업자가 지게차에 설치된 WBT에 작업 결과를 바로 입력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도입효과>

지게차가 약 6700여 평의 넓은 창고에서 작업을 하면서 화면에 나타난 작업 지시 대로 작업을 하고 또 그 결과를 신속하게 입력함으로써 시간 절감, 정확성 향상 등의 측면에서 생산성이 대폭 향상되어 다른 생산 과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http://www.foresco.co.kr)

 
다음 글 : [레이저브릿지] 대구광역시 구축사례(2002년)
            
 (주)에프네트 | 대표이사:전한일 | 사업자등록번호:116-81-69230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22-14 에이스하이엔드 2차 4층